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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12.06.08 22:14 봉자의/기타등등


언제부턴가 제 세비지에서 가각가각하는 소리가 나기 시작하였습니다.

센터 기어박스 내부에 있는 기어가 좀 갈려있길래 부품을 갈아주었지만 소리는 여전하더군요.


원인은 스피어 기어와 피니언기어가 맞물리면서 나는 것이었습니다.


어떻게 해결해야 하나 난감해서 카페에 동영상을 올렸더니, 메탈 기어라서 원래 나는 소리이긴 한데 좀 거친 느낌이 있으니 백러쉬를 한번 해보라고 하더군요.


하여... 백러쉬를 한번 시도해보았습니다. :)


백러쉬는 모터의 위치를 살짝 조절하여 스피어 기어와 피니언 기어의 간격, 즉 유격을 맞추어 주는 작업입니다.

기본적으로 a4용지를 기어 사이에 물려놓고 최대한 붙여주면 된다고 하더군요.


방법은 알았는데 어느 나사로 모터의 위치를 조정하는지 몰라 한참 헤맸습니다.ㅠㅠ;;

잘 모를 때에는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보거나 메뉴얼을 참조합시다!(다 나옵니다.)


세비지는 차체를 뒤집은 뒤에 뒷바퀴쪽에 있는 하판(?)을 떼어내면 아래 사진과 같은 나사 4개를 찾을 수 있습니다. 요것이 바로 모터의 위치를 조정해주는 나사로 살짝 풀은 후에 모터의 위치를 조정 후 꽉 조여주시면 백러쉬 완료입니다.



세비지는 모터 바로 위에 변속기가 있는 구조더군요.
아마 점프하거나 차가 뒤집히면서 그 충격으로 변속기가 바로 밑에 있는 모터를 건드려서 모터의 위치가 살짝 틀어진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.
모터의 위치가 살짝 틀어지면서 기어의 위치가 달라지게 되고 그러므로써 좀 거친 소리가 나게 된 것 같습니다.
주행 후 종종 손을 봐줘야 할 것 같습니다.

자 이제 비교 동영상 나갑니다~~>_</
이게 백러쉬하기 전입니다. 가각 가각 소리가 나는게 들리시죠??



요건 백러쉬 시도 후 입니다.
제대로 된 건지 잘 모르겠지만, 소리가 상당히 조용해졌습니다.
아마... 제가 처음 세비지를 손에 넣고 굴려보았을 때에도 이런 소리가 나지 않았나 싶습니다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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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likeban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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